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책자 발간

위치도·등산코스·산행시간·관광 정보 등 수록…도 홈페이지에 게시

  • 웹출고시간2020.01.05 14:51:18
  • 최종수정2020.01.05 14:51:18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책자.

[충북일보 신민수기자] 충북도는 도내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위한 산행 정보를 담은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사진) 책자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도는 도내 11개 시·군의 대표적인 명산 50곳을 선정하고 책자에 위치도, 등산코스, 구간별 산행시간, 교통, 맛집,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충북 대표 명산은 △가섭산 △갈기산 △감악산 △계명산 △구녀산 △구룡산 △구병산 △국망산 △군자산 △금수산 △금적산 △도락산 △도명산 △동산 △두타산 △마분봉 △마이산 △마패봉-신선봉 △막장봉 △만뢰산 △민주지산 △백악산 △백화산(괴산) △백화산(영동) △보덕산-보현산 △보련산 △북바위산 △삼도봉 △샘봉산 △성불산 △소백산 △속리산 △시랑산 △신선봉 △옥순봉-구담봉 △올산 △용두산 △우암산 △월악산 △장령산 △조령산 △좌구산 △천태산 △청화산-조항산 △칠보산 △포암산 △함박산 △환산 △황정산 △희양산이다.

특히, 사진과 산 이름에 대한 유래, 작가의 감상을 함께 곁들여 독자들이 풍광을 감상하고 역사 상식도 쌓으며 산행을 하는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는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을 지방자치단체, 국립·대학 도서관 등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도 홈페이지에 게시해 국민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지사는 "충북은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에서 한국인의 기상이 발원하는 지리산을 잇는 백두대간의 정중앙에 있어 산과 관련된 자랑거리가 많다"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저마다의 풍광을 자아내는 충북의 명산을 찾는 모든 산객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