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3회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 열려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 기념

  • 웹출고시간2019.12.18 13:13:51
  • 최종수정2019.12.18 13:13:51

지난해 열린 제2회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에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걷기를 즐기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관광1번지 단양군이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해 오는 21일 '제3회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를 갖는다.

군은 1천만 관광객 시대를 견인한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의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축하하고 체류형 관광의 또 다른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단양강 잔도'를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단양읍 청년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날 걷기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 단양읍 소금정공원을 출발해 단양강 잔도에 이르는 4.2㎞ 코스를 걷게 된다.

개회식장인 소금정공원에는 웃다리풍물패 식전공연과 함께 군 홍보대사인 그룹 거북이 출신 가수 '금비'와 함께하는 개막식이 열린다.

코스 중간쯤인 단양관광호텔 인근에서는 관내 음악동호회의 신나는 공연과 함께 군고구마, 오뎅 등 겨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추위를 잊고 목적지까지 완주하도록 돕는다.

단양군이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해 마련한 '제3회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 포스터.

ⓒ 단양군
잔도에는 300개의 알록달록한 풍선도 설치해 걷기 행사 참여자들에게 볼거리와 포토스팟도 제공한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 폭 2m의 데크길로 단양강 암벽을 따라 조성됐다.

때문에 이 길을 걷는 이들은 마치 강물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환상과 함께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단양강과 소백산이 빚어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것도 단양강 잔도가 탐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원동력이 됐다.

또한 잔도 인근에는 2019 한국관광의 별에 빛나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수양개빛터널,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등 체험형 관광시설이 골고루 분포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대회 종착지인 만천하스카이워크 안내소 앞에서는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한 인스타그램 선착순 이벤트도 마련한다.

선정요건은 △당일 걷기행사에 참여한 관외거주자 △해시테그(#단양)를 포함한 참가 인증샷 게재 △단양군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댓글로 퀴즈 풀기 등을 모두 충족한 자로 증정 선물은 단양 쏘가리 캐릭터 '다소미'가 그려진 봉제인형, 쿠션, 우산 등이다.

군 관계자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에 한 해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보내주신 사랑 때문에 단양군이 2019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며 "더욱 사랑받는 단양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이번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