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8.29 13:10:36
  • 최종수정2019.08.29 13:10:36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가곡면 갈대밭.

ⓒ 단양군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찍(고)먹(고) 여행의 성지로 불리며 여행 순례길을 떠난 관광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화제가 되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예쁜 사진을 찍고 맛난 음식을 먹는 관광이 여행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여행지로 단양이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단양팔경을 비롯해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단양은 '찍는' 여행의 성지다.

아찔한 전망대 난간에 올라 유유히 흐르는 단양강과 탁 트인 단양의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최근 가장 많이 셔터가 눌리는 곳이다.

양방산과 두산활공장에서 패러글라이딩에 몸을 맡겨 하늘위로 날아오른 자기 자신의 모습을 담는 것도 단양여행 중 꼭 해봐야할 버킷리스트로 꼽힌다.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가곡면 석문.

ⓒ 단양군
박스오피스를 뜨겁게 달궜던 영화 '내부자들'의 촬영지로 알려진 새한서점도 빼놓을 수 없는 촬영명소 중 하나다.

이외에도 적성면 이끼터널과 가곡면 갈대밭, 도담삼봉, 석문 등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재미난 콘셉트로 찍은 사진들이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에 다채롭게 올라온다.

형형색색 빛나는 단양의 야경(夜景) 또한 '찍는' 여행의 만족을 높인다.

단양읍 '상상의 거리'를 산책하며 단양강 위로 은은한 불빛을 자랑하는 고수대교와 화려한 색으로 빛을 뽐내는 다누리센터 주변의 조형물들도 예쁜 사진에 좋은 소재가 된다.

캄캄한 어둠속 홀연히 아름다운 빛을 내는 만천하테마파크와 빛 따라 가다보면 나오는 2만여 송이 LED 장미와 일루미네이션 빛이 가득한 수양개빛터널도 여행 중 건져야할 베스트 샷이다.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가곡면 이끼터널.

ⓒ 단양군
또한 단양구경시장, 단양의 명물 쏘가리 골목, 단양강 커피거리 등 각종 예능프로에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맛집으로 단양은 전국적인 '먹방' 성지가 됐다.

단양구경시장은 마늘, 아로니아 등 지역 특색을 지닌 재료들로 만들어진 만두와 순대 등 다양한 먹거리가 생기며 저녁 늦은 시간까지 방문객이 끊이질 않는 먹방의 명소가 됐다.

단양 쏘가리골목은 맑고 깨끗한 단양강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쏘가리를 맛 볼 수 있어 별미를 원하는 미식가들에게 인기다.

바쁜 일과를 벗어났지만 빡빡한 여행 스케줄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단양강 커피거리에서 잠시 잊고 있던 여유를 찾는 것도 힐링이 된다.

군 관계자는 "요즘 재미있는 이야기로 탕수육은 '부먹', 단양에선 '찍먹'이란 이야기가 돌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