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파워블로거·인기연예인 충주 감성버스투어 참여

충주 주요 관광지 및 무술축제 등 홍보 예정

  • 웹출고시간2019.06.11 13:02:43
  • 최종수정2019.06.11 13:02:43

슈퍼주니어 려욱과 R&B가수 KCM이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중앙탑 '의상대여소'에서 한복을 빌려입고 윷놀이를 즐기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충주시는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알리고, 오는 8월 30일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 사전홍보를 위해 충주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일일방문자 2천명 이상의 파워블로거 30명을 초청해 충주 감성버스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팸투어는 관광지와 체험지를 연계한 충주만의 독특한 관광프로그램인 감성버스투어를 실제로 경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팸투어 일정에는, TV조선 방송예능 '동네앨범' 출연진 슈퍼주니어 려욱, R&B가수 KCM, 러블리즈 수정, 탤런트 권혁수가 동행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첫 날 충주의 대표 관광지인 중앙탑, 수주팔봉, 충주호 등을 둘러보고, 사과한과 만들기, 다육이 만들기 등 농촌체험과 의상대여소에서의 의상체험, 숲 치유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둘째 날은 무술축제홍보를 위한 무술박물관과 택견전수관을 둘러보고 직접 택견체험을 해보는 등 충주의 소중한 관광 자원을 살펴봤다.

특히 이들은 폐품·잡동사니 등을 활용한 정크아트 감상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오대호 아트팩토리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탄금호와 중앙탑공원 일원에 조성된 탄금호 무지개길과 힐링라이트 야간조명의 낭만적인 야경을 즐기면서 팸투어 일정을 소화했다.

팸투어 참여자들은 감성버스투어, 관광지, 무술축제 등에 대해 최소 120여건 이상의 포스팅을 진행하며 매력 있는 충주관광 및 무술축제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충주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한 체험관광 일번지"라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충주에 대한 매력을 알게 되고 직접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주니어 려욱, KCM, 러블리즈 수정, 권혁수가 함께한 충주여행은 내달 13일 토요일 밤 12시 10분 TV조선 '동네앨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