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여야 '오송 참사' 대책 뒷전…정쟁 몰두

국민의힘 "유족 아픔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
민주당 "김영환 지사 물러날 것 강력히 요청"

  • 웹출고시간2023.08.07 20:22:09
  • 최종수정2023.08.07 20:22:09

오송 궁평2지하차도 참사 등 폭우 피해에 대해 도지사를 규탄하는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청년위원회(오른쪽)와 이를 선동정치라며 민주당을 규탄하는 국민의힘 충북도당 청년위원회가 7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연이어 열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충북 여야가 오송 지하차도 참사와 관련해 초당적 협력은 고사하고 상대 당을 비판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은 뒷전인 채 청년 당원들까지 가세해 공방전을 벌이며 오송 참사를 정쟁에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민주당 충북도당 청년위원회는 7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북도의 정상화와 도민 안전을 위해 김영환 충북지사는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송 참사는 명백한 '인재'이자 '관재'로 총체적 행정 참사"라며 "아무것도 바꿀 수 없는 무능력한 도지사는 더 이상 우리에게 필요하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지사는 오송 참사와 관련된 모든 의혹을 해명하고 지금까지의 거짓말과 망언, 실언에 대해서도 도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충북도가 무너져 가는 것을 더는 방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책임론 공세에 국민의힘은 즉각 반격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충북도당 청년위원회도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야당은 비논리적 비난과 악의적 정치공세로 자신들의 이익 추구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유가족들의 아픔을 더 이상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송 참사 이후 국무조정실 감찰에 이은 검찰 수사가 한창인 지금은 반성과 성찰을 통해 이런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혜와 노력을 모아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에 대해서는 "주민소환 준비와 시행에 필요한 수십억 원은 지자체가 부담하게 되는데 국민의 혈세는 낭비해도 상관없다는 것이냐"며 "정치생명 연장을 위한 관심몰이에 참사를 이용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제발 자중하고 여야가 힘을 모아 진실을 규명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처럼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오송 참사와 관련해 성명을 발표하거나 기자회견을 통해 치열한 공방전을 벌여왔다.

양 당은 참사 발생 후 진실 규명과 대책 마련 등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으나 정작 실천에는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모습이다.

더욱이 오송 지하차도 침수 사고로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족들을 위한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

결국 내년 4월 치러지는 22대 총선이 8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국민의힘과 민주당 충북도당이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역 정가의 한 인사는 "여야를 떠나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책 마련, 유족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해야 하는데 오송 참사를 정쟁에 이용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초당적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