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골목상권 한눈에 확인…전자지도 구축

지역 상점 2천300여 곳 등록

  • 웹출고시간2023.07.31 13:36:52
  • 최종수정2023.07.31 13:36:52

옥천군의 전자지도 웹 모바일 화면.

ⓒ 옥천군
[충북일보] 옥천군은 골목상권 전자지도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https://okcheon.dadora.kr)를 완성해 지역 상점 2천300여 곳을 등록했다.

군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지역 상점을 더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제작에 나섰다.

이 전자지도는 상점의 위치정보와 전경 사진 등 안내 정보 등을 담아 길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보호하는 한편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자 차액 보전, 점포환경 개선, 청년창업 임차료 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상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권 전자지도 구축과 상점 소개자료 책자 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를 강화했다.

이 골목상권 전자지도는 주요 관광지에 설치한 키오스크 지도에도 반영해 옥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게 지역 상점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최근 군에서 제작한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골목상권 전자지도를 이용하려면 '옥천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웹페이지(https://okcheon.dadora.kr) 에 접속하거나 휴대전화에서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향수 OK 카드 운영 앱 '그리고'에도 연동돼 있다.

황규철 군수는 "옥천은 관광명소도 많지만, 맛집과 경치 좋은 카페도 아주 많은 곳이다"며 "골목상권 전자지도가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곳과 지역 상점을 한눈에 찾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