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야간 개장 운영

'이제 밤하늘도 즐겨요', 밤에는 더 아름다운 단양의 야경

  • 웹출고시간2023.07.30 13:40:35
  • 최종수정2023.07.30 13:40:35

단양관광공사가 단양강 잔도, 상진리 수변 등 아름다운 단양야경을 볼 수 있도록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의 야간 개장을 추진한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 만천하스카이워크가 오는 8월 4일부터 야간 운영을 시작한다.

단양관광공사에 따르면 단양강 잔도, 상진리 수변 등 아름다운 단양야경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지속 요청해 이번에 야간 개장을 추진한다.

야간 개장 첫날인 8월 4일은 기념식을 시작으로 당일 무료입장 이벤트가 진행돼 단양의 아름다운 야경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날 만천하 정상에서 버스킹공연도 펼쳐져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만천하스카이워크는 휴가철인 8월 4∼15일까지 12일간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7시∼밤 10시까지 개장한다.

이후 8월 18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는 매주 금·토·일 주말 동안 오후 6시∼밤 10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만학천봉 전망대에 드넓게 펼쳐진 단양소백산과 단양강이 어우러진 환상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5년 연속 한국 관광 100선으로 선정되며 천만 관광객 시대의 포문을 여는 등 단양의 랜드마크로 똑똑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단양군은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해서 야간 경관을 개발하고 있다.

야간 경관 사업의 하나로 오는 8월 3일 신규 오픈하는 '다자구 할미네'와 기존 '수양개 빛터널', '수변로 미디어아트'로 이어지는 야경 클러스터의 정점이 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 빛을 발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의 관광객 유치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단양관광공사는 '단양 관광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해 단양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단양 곳곳의 관광지 야경을 보고 촬영한 작품들을 받을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단양관광공사 홈페이지(www.dyt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