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온달관광지의 새로운 비상 '눈길'

여름 피서지와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 웹출고시간2023.08.02 13:37:04
  • 최종수정2023.08.02 13:37:04

여름 피서지로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단양 온달동굴과 온달관광지.

ⓒ 단양관광공사
[충북일보] 단양의 온달관광지가 새로운 부흥을 꿈꾼다.

드라마 천추태후, 태왕사신기 등 굵직한 대작들의 촬영 명소로 이름난 온달 관광지가 여름 피서지로 새로이 주목받고 있다.

동굴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차가운 공기로 더위를 해결해주는 온달동굴 덕분이다.

단양 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 중 하나이기도 한 온달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61호로 수심이 깊은 동굴 호수가 존재하고 호수가 존재하지 않는 구간에는 천장부터 바닥까지 석화와 종유석, 종유관 등 훼손되지 않은 다양한 동굴 생성물들이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어 학술 가치도 높이 평가된다.

일 년 내내 13~15℃의 기온을 유지해 한여름 피서지로 안성맞춤인 온달동굴뿐만 아니라 최근 사극 열풍이 불며 촬영지로 온달관광지 또한 새로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 피서지로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단양 온달동굴과 온달관광지.

ⓒ 단양관광공사
4일 첫 방영되는 MBC 휴먼역사멜로 드라마 '연인'이 뜨거운 태양 아래 촬영 중이고 2024년에 공개 예정인 전종서, 김무열, 지창욱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고구려 장수 온달의 전사지로도 알려진 온달 산성을 비롯해 한국의 중세 문화가 서려 있는 온달 관광지는 매년 가을마다 온달문화축제를 개최해 고구려·신라 문화를 알리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여름휴가 목적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지난했던 코로나 시대를 끝내고 다시 한번 관광 도시로 재도약을 꿈꾸는 관광 단양의 히든카드 온달관광지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