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협, 기업고객 대상 전자금융 서비스 전면 개편

사업자 특화 기업뱅킹 서비스 강화
기업 모바일뱅킹 '신협 온(ON)뱅크 기업'

  • 웹출고시간2023.07.31 17:54:11
  • 최종수정2023.07.31 17:54:11
[충북일보] 신협중앙회는 지난 16일부터 사업자 고객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업용 전자금융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신협중앙회는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위한 신협 최초의 기업용 모바일뱅킹인 '신협 온(ON)뱅크 기업'을 신규 출시했다.

신협은 지난 1년간 핀테크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사업자 고객에게 특화된 기업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업 전자금융 채널 개발사업을 추진해 왔다.

신협 최초의 기업용 모바일뱅킹 '신협 온(ON)뱅크 기업'은 △쉽고 편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 △비대면 서비스 고도화 △모바일 결재 △간편인증 등 편의성을 극대화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를 고도화해 지점 방문 없이 상품개설, 각종 제증명서 발급 등 기업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사업자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모바일앱상에서 사업체 소속 다수의 이용자가 승인과 결재, 내역 조회 등 각종 금융 업무 및 거래를 안전하게 완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대상 간편서비스도 확대됐다.

모바일앱으로 비대면 회원가입과 디지털OPT 발급이 가능하고, 1회 혹은 1일 300만 원 이하 소액 이체 거래에 대한 추가 인증 절차를 배제했다. 간편비밀번호·패턴잠금해재·Face ID·지문인식 등을 활용한 간편인증이 도입됐다.

기존의 기업 인터넷뱅킹도 2012년 오픈 이후 11년 만에 전면 리뉴얼됐다. △인터넷 UI/UX 개편 △기업 맞춤형 풀뱅킹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수신 상품 개설, 법인용 체크카드 발급 등 사업자 맞춤형 풀뱅킹 서비스를 확대하고, '아이퀘스트주식회사'와 제휴한 ERP서비스(서비스명: 얼마에요)를 통한 기업 경영 관리도 지원한다.

신협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인터넷뱅킹 상에서 사업자가 필요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올인원(All-in-one)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