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계 유일 무예컨벤션, WMC 온라인컨벤션 개최

WMC 총회, 세계무예리더스포럼, 국제학술대회, 산업페어 등 온라인 개최
GAISF, 국제연맹(IF) 등 60여 개국 관계자와 국제 무예산업 전문가 등 참여

  • 웹출고시간2020.10.29 17:10:10
  • 최종수정2020.10.29 17:10:10

29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된 '2020 WMC온라인컨벤션'에서 세계무예리더스포럼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가 29일과 30일 양일간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 WMC온라인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 행사를 겸해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세계무예리더스포럼은 이시종 WMC 위원장(충북도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무예, 그 특별함을 넘어'라는 주제 하에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등 국제 무예 전문기관 등을 대표하는 국내외 5명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또한 5차 WMC 총회에서는 국내외 WMC 위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2020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 및 향후계획 ▲안건 심의·의결 ▲신규위원 위촉식 ▲윤리분과위원장 위촉식 ▲WMC와 용인대 대학원의 업무협약식과 몽골마스터십위원회가 국가무예마스터십위원회(NMC)로 승인 안건 심의를 진행했다.

30일 개최되는 6회 학술대회는 '우리 무예 세계화'라는 용인대 양진방 교수의 기조연설과 무예 및 스포츠 학계 교수 및 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들이 ▲태권도의 세계화 ▲전통 무예 세계화의 주제로 고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체육과 무예학계의 최고학회로 불리는 한국체육학회와 대한무도학회 회원들도 참여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개최된 1회 무예산업페어는 무예산업관, 체험관, 이벤트관 관람과 비즈니스 세미나,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무예에 관심이 있는 일반참가자와 무예 산업 종사자들의 비즈니스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사 등 제한 인원만 참석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지난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www.wmc-convention.com)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 김태훈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방사광가속기 건립비 확보 등 현안 해결 주력"

[충북일보] 박문희(사진) 충북도의회 의장은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건립을 위한 국비 확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등 충북이 당면한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공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은 박 의장은 "의장에 취임한 이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최우선 신조로 삼고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정책을 만들고, 예산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의장은 11대 후반기 의회가 중점을 두고 할 과제로 △도정 현안사업 적극 지원 △피부 체감형 정책 추진 △조속한 (가칭)환경위원회 신설을 꼽았다. 박 의장은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KTX 오송역·청주공항 활성화 사업,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 국비확보 등 국가 정책에 반영할 사업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도와 공조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의장은 청주공항 활성화와 관련,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항공운항증명(AOC)의 발급 지연 문제를 언급하며 "청주공항이 중부권 대표 공항 시대를 열도록 도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