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8 충주시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우수선수, 우수지도자 등 표창과 화합다져

  • 웹출고시간2018.12.16 14:35:45
  • 최종수정2018.12.16 14:35:45

'2018 충주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14일 오후6시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원로 체육인, 체육회 이사 및 가맹단체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북일보=충주] 충주시체육회가 주최한 '2018 충주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14일 오후6시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충주시체육회장인 조길형 시장과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구본극 충주교육장, 남정현 충주경찰서장 등 기관단체장과 원로 체육인, 체육회 이사 및 가맹단체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체육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유동혁(칠금초6), 김나연(충주여중3), 김종민(국원고3)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권용식(교통대 테니스), 황진욱(충주시청 육상), 이경옥(충주여중 배드민턴), 임현민(국원고 조정)코치가 전문체육부문 우수지도상을, 하채수(충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감독은 생활체육부문 유공자상을 받았다.

우수단체에는 충주시그라운드골프협회가 선정되었으며, 공로상은 파크골프협회 권순만 사무국장과 교현안림동체육회 임장규 회장이 선정되었다.

조길형 체육회장은 "충주체육의 발전과 시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해온 체육인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특히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3회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협조해준 충주시민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 2019년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생활대축전에도 충주시민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