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 공급

홈 사물인터넷 시스템 적용
77㎡ 190가구·84㎡ 780가구

  • 웹출고시간2017.06.08 15:37:35
  • 최종수정2017.06.08 15:37:35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 투시도.

[충북일보=청주] 청주 오송지역 최초로 최첨단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적용한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상은 동아건설산업이 이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6블록에 공급하는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 970가구다. 이 아파트엔 LG유플러스의 IOT 시스템이 구축된다.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에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IOT 시스템은 입주 시 설치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IoT앳홈(IoT@hom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입주민들은 세대 내에 설치된 조명·난방·가스밸브·공용부 엘리베이터·무인택배 등의 상태 조회 및 제어가 가능하며, 공기청정기·에어컨 등 IoT 호환이 되는 가전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한 자동실행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예컨대 집에 들어오면 TV가 켜지거나,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에어컨이 켜지는 식이다.

특히, 이 앱은 연동제품의 빅데이터(Big Data) 분석과 딥러닝(Deep Learning)을 통해 상황에 따라 스마트 팝업 제공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편리하게 유도하는 '모드 추천 기능'이 가능한데, 거주자의 이용 정보가 쌓이면 이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출·퇴근, 주말, 여행 시 모드까지 추천해준다. 게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가전도 스마트 IR 리모콘을 통해 IOT 기기처럼 스마트폰으로 자동 제어가 가능하다.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은 오송지역 최초로 IOT시스템이 적용되는 단지일 뿐만 아니라 동아건설산업이 새 주택 브랜드 '라이크 텐'의 첫 분양단지, 오송 바이폴리스 지구 최초 분양, 그리고 오송읍에서 2009년 이후 7년 만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희소성이 매우 뛰어난 단지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23~25층 10개 동, 전용면적 77~84㎡, 총 970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77㎡ 타입 190가구, 84㎡ 780가구 등 분양시장에서 인기 있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선택형 옵션 평면이 제공되며, 대형 팬트리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이 들어서는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는 청주와 세종을 잇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정중리·봉산리 일대 328만3천844㎡(약 100만평) 규모의 부지에 조성된다. 주거시설을 비롯해 BT·IT, 첨단업종, 연구시설 등 '동북아 친환경 BIT 융복합 비즈니스 허브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2018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오송역 동아 라이크 텐'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에 오는 9일 오픈될 예정이다. 문의 043)243-0017.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