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9.18 13:48:26
  • 최종수정2023.09.18 13:48:26

옥천 청성초등학교(교장 박희경)는 지난 15일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함께 어울리는 ‘사제동행 어울림 스포츠데이’를 운영했다.

[충북일보] 옥천 청성초등학교(교장 박희경)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함께 어울리는 '사제동행 어울림 스포츠데이'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성초등학교에 따르면 지난 15일 전체 학생과 교원이 두 팀으로 나눠 팀 깃발 만들기, 구호 정하기, 언어순화를 위한 다섯 글자 예쁜 말 꾸미기 등 상호 존중과 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행사를 펼쳤다.

훌라후프 협동 경기를 비롯해 협동 줄넘기, 이어달리기, 딱지치기, 배드민턴, 슈퍼맨 피구, 징검다리 건너기 협동 놀이도 했다.

학생과 교직원은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존중·감정조절·협동 정신을 다졌다.

청성초등학교는 참가자 전원에게 샤인머스캣, 잡곡 등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상품으로 제공해 지역에 관한 자부심과 고장 사랑 마음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박 교장은 "모처럼 전교생이 모여 선생님들과 함께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하며 즐겁게 지냈다"라며 "어린이들이 서로 존중하는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