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 첫 해외 봉사

인도네시아 와자나야 마을서 주거환경 개선

  • 웹출고시간2023.09.18 17:07:41
  • 최종수정2023.09.18 17:07:41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지난 10~15일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LG에너지솔루션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임직원 첫 해외 봉사활동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0~15일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와 함께 인도네시아 카라왕(Karawang)시 와나자야(Wanajaya) 마을에서 임직원 50명이 참여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도 자카르타에서 남동쪽으로 약 70㎞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와나자야 마을은 학교, 의료시설 등 사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으로 알려졌다.

주민 대부분 대나무, 짚 등을 이용해 만든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어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에도 취약하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은 현지 주민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개보수 건축활동에 나섰다.

터 다지기, 골조작업, 벽돌쌓기 등 다양한 건축봉사를 진행했으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블록(벽돌)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주거시설을 마련에 힘을 보탰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는 LG에너지솔루션 조직문화 6대 과제 중 하나"라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구성원들에게 진정성 있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