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농고 플로어볼팀…첫 출전 '동메달' 확보

결성 한달만에 '환상의 팀플레이'

  • 웹출고시간2013.05.13 19:40:2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충북장애인체육은 매년 열리는 전국체전에서 늘 기적과 같은 일을 만드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전국 251만9천여명(2011년 기준)의 장애인 중 3.7%에 해당하는 9만4천여명의 장애인을 보유하고 있는 충북은 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편견을 보란 듯 깨고 매년 전국체전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대구 일원에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진행되고 있는 '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도 충북선수단은 당연 화제를 몰고 다니고 있다.

한 달 전 팀 결성 뒤 2주 훈련 기간을 갖고 이번 체전 플로어볼 종목에 겁도 없이 출전한 청주농고(교장 이성철) 12명(남자 4명)의 남녀 혼성팀(감독 임혜경)은 그러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동메달을 따버렸다.

지적장애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이들의 팀플레이에 모두가 놀랐다.

더욱 놀라운 것은 대부분 남자 선수들로 구성된 다른 시·도팀과 비교해 충북은 남녀혼성팀이라는 점이다.

청주농고 플로어볼팀은 지난달 4일 열린 충북장애학생체전에서 체험종목으로 첫 선을 보인 플로어볼 경기를 본 뒤 늘 자신감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필요한 종목임을 확인한 임혜경 감독에 의해 결성됐다.

마땅한 훈련장이 없어 전전긍긍하는 선수들을 위해 충북다사랑학생체육관을 대관해 주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충북교육청과 무상 선수 지도를 해 준 충북플로어볼협회(회장 김기운)의 지원도 빠른 기간 이들의 기량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됐다.

박은정(주장·여·3년) 골키퍼를 필두로 최혜나(1년)·심수진(1년)·장재만(2년)·안소연(3년)·최호연(3년) 등 5명의 선발로 구성된 청주농고는 예선성적 1승1패로 준결승전에 진출, 대구에 져 동메달을 따냈다.

임 감독은 "플로어볼을 한 뒤부터 아이들의 모습이 밝아졌다"며 "교육청과 플로어볼협회의 도움이 컸다. 앞으로 훈련장과 전담 지도자 확보를 위해 세심한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대만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