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윤 대통령, 18일 한미일 정상회의…한미·한일 정상회담도 조율

정상 외교 사상 첫 단독 한미일 정상회의
3국 모두 영부인 동행 없이 정상끼리 만나
하루 동안 일정 소화 후 귀국…1박 4일

  • 웹출고시간2023.08.13 16:28:27
  • 최종수정2023.08.13 16:28:27
[충북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매릴랜드 주 캠프 데이비드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7일 출국한다.

한미, 한일 정상회담도 조율 중이다.

한미일 정상이 다자회의 계기가 아닌 단독 정상회의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우리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의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를 찾는 건 이명박 전 대통령 이후 두번째다.

이번 미국행에는 김건희 여사는 동행하지 않는다. 한일 정상 역시 영부인 없이 참석한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3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윤 대통령의 1박 4일간의 미국 순방 일정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차장은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18일 미국 캠프데이비드에서 개최될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7일 출국할 예정"이라며 "윤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함께 18일 오전 한미일 정상회의를 갖고 이어 정상 오찬,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3국 정상간 협의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정상회의 계기에 한미·한일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며 "이번 방문은 3국 협의에 초점을 맞춰 일정 대부분이 한미일 정상회의에 할애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정상회의를 마친 당일 저녁 귀국길에 오른다"고 덧붙였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