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09 11:30:01
  • 최종수정2023.08.09 11:30:01
[충북일보] 청주시는 다음달 개최되는 '2023 청주 디저트 베이커리 페스타'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청주지역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신고를 한 영업자이다.

시는 차별화된 디저트 베이커리를 홍보할 수 있는 업소,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고 청주를 알릴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 업소를 우선으로 모두 40개 업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5일까지 시 관광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khs3614@korea.kr)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해서 적합성, 차별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참여자를 선정한 뒤 다음달 1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2023 청주 디저트 베이커리 페스타'는 다음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옛 청주시청 청사 광장과 소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디저트 베이커리 홍보·판매 △체험 관련 부대 행사 △제과 제빵 등 관련학과 학생들의 디저트 베이커리 창작 작품(제품) 전시 △축제와 어우러진 공연 △원도심 상권과 연계한 플리마켓 등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시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의 다양한 디저트 베이커리를 한데 모아 널리 알리고자 '달콤한 디저트 도시 청주'를 주제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음식관광 활성화와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발굴·홍보를 통해 시민, 관광객, 관련 종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과 상생하는 대표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