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최신 디지털교육 프로그램 한자리에 모인다

세종시교육청 20일 나루초서 박람회 개최
국내외 50여 곳 업체 참여
인공지능·3D·가상현실(VR)·메타버스 체험

  • 웹출고시간2023.07.18 13:50:16
  • 최종수정2023.07.18 13:50:16
[충북일보] 인공지능(AI), 3D·가상현실(VR)·메타버스 교육 등 다양한 디지털교육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20일 나루초등학교에서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플랫폼,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온라인교육, 가상현실(VR), 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에듀테크 업체 50여 곳이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인공지능(AI)코스웨어·학습플랫폼, 인공지능(AI)교과교육, 인공지능(AI)학습지원, 3D·가상현실(VR)·메타버스교육, 소프트웨어(SW)·코딩·로봇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교와 여러 민간 디지털교육 관련 업체들이 디지털교육에 대한 정보와 발전방안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민간 디지털교육 콘텐츠와 학교의 상생방안 발굴을 통해 디지털 교육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희망하는 교원·학부모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이번 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는 20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행사장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세종 디지털교육 박람회가 디지털 선도학교를 비롯한 세종시 모든 학교의 디지털교육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