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여성 기업인의 힘' 2023충북여성기업인대회 개최

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정현순 하림충북유통㈜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공공디다인이즘 여성가족부 장관상
총 21명 수상… 기부금 300만 원 전달식 진행

  • 웹출고시간2023.07.16 14:17:01
  • 최종수정2023.07.16 14:17:01

2023 충북여성기업인대회 참석자들이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통과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충북 여성 경제인들의 장이 열렸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지난 1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3년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황영호 충북도의회의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충북여성기업인대회는 여성 기업에 대한 인식과 여성 경제인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법률로 지정된 '여성기업 주간'을 기념하는 행사로써 △홍웅식 한국직무능력개발원장 특강 △축하공연(테너 김재빈) △유공자 표창 △무궁화 퍼포먼스 △롯데아울렛 청주점과 MOU △기부금 전달식 △여성기업상담테이블 △미래여성기업인 전시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여성기업주간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 정부 포상'은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허진옥 ㈜공공디자인이즘 대표이사가 수상했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은 마선옥 ㈜꿈제작소 대표가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정현순 하림충북유통㈜ 대표이사가, '충북도지사상'은 김행경 ㈜충북산업 대표이사, 이미경 ㈜정경종합건설 대표이사, 정춘숙 ㈜셈텍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2023 충북여성기업인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대전지방국세청장상 김경아 ㈜다시만난사람들 대표이사 △청주시장상 양기분 ㈜일진하우징플랜 대표이사, 윤현숙 ㈜함께하는유래 대표이사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이윤정 명전바이오㈜ 대표이사 △충북지방조달청장상 김숙일 ㈜코아콤 대표이사, 마선옥 ㈜꿈제작소 대표이사 △한국경제인협회장상 어성란 입센몰 대표, 문순란 ㈜하나다 대표이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상 남미란 ㈜코리나 대표이사, 김윤경 꽃송이가본점 대표, 복완복 김정문알로에 청주지사 대표, 조미영 ㈜대건전기 대표이사, 허선례 ㈜수미김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모범근로자부문에는 ㈜다시만난사람들 윤상규 이사, ㈜디자인사이트 반형식 과장이 도지사표창을, 유망창업기업인 부문에는 박용희 ㈜아트앤메타 대표이사가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21명이 수상했다.

양기분(오른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이 롯데아울렛 청주점과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함께하는유래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300만 원 전달식과 롯데아울렛 청주점과 여성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도 진행됐다.

양기분 충북지회장은 "여학생의 장래희망 1위가 여성CEO인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며 "우리 충북지회는 새로운 미래 경제 생태계에서 여성기업이 튼튼하게 자생할 수 있도록, 함께 진화하며,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