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미일 안보경제협력 역사는 18일 이전과 이후로 나누게 될 것"

대통령실,

  • 웹출고시간2023.08.17 17:40:45
  • 최종수정2023.08.17 17:41:47

김은혜 홍보수석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한미일 정상회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대통령실은 18일 예정된 한미일 정상회의에 대해 3국 안보 경제 협력의 역사를 이날 이전과 이후로 나누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17일 오후 브리핑에서 "저는 그간의 연혁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한미일 정상회의에 참석하신 의미를 과거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해 드리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홍보수석은 "한반도와 인도태평양 지역의 자유, 평화, 번영을 추구하는 데 있어 구심점이 될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의는 3국 안보·경제 협력의 역사를 2023년 8월 18일 이전과 이후로 나누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4월에 미 의회 연설을 통해서 한미동맹은 자유, 인권, 민주주의라는 보편적 가치로 맺어진 가치 동맹이며 정의로운 동맹, 평화의 동맹이자 번영의 동맹 그리고 미래를 향해 전진할 미래 동맹임을 밝힌 바 있다"며 "오늘(17일) 트랩에 오를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는 지난 8.15 광복절을 계기로 실시된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유엔사 주요직위자 초청 간담회, 광복절 경축사 그리고 이번 한미일 정상회의에까지 모두 맥이 닿아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 캠프 데이비드의 한미일 정상회의가 이 여정의 정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 내용을 다시한번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5일 8·15경축사에서 "굳건한 한미동맹, 나아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의 연대와 협력은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가 번영하고 발전하는 토대가 됩니다. 생사가 걸린 안보에서 협력하는 관계는 먹고 사는 문제가 걸린 경제와 첨단 과학기술 분야에서도 긴밀하게 협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유를 찾아 출발한 대한민국의 여정은 우리에게 자유와 독립뿐 아니라 평화와 번영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우리가 오래 전에 자유를 찾아 출발한 여정은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