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단톡방' 효과 다시 한번 입증

잼버리 대원들과 태풍 '카눈' 신속 대비

  • 웹출고시간2023.08.16 11:38:31
  • 최종수정2023.08.16 11:38:31

단양군 공직자가 김문근 군수 지휘하에 만든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신속하게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이 다시 한번 '단톡방'의 효과를 증명했다.

군이 지난 8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잼버리 일본 스카우트 대원들과 태풍 '카눈'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새만금 잼버리 대회 조기 퇴영으로 일본 스카우트 대원들이 단양 구인사를 찾았을 때 김문근 단양군수 지휘하에 카카오톡 단체방을 만들고 상황을 신속하게 대처했다.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잼버리 대원들이 실시간으로 필요한 것을 논의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화장실과 샤워실 등의 지역 업체를 찾아 당일 저녁 설치 공사에 돌입했다.

지친 대원들을 위한 간식 섭외와 봉사를 도울 단체 등도 카카오톡 정보를 통해 필요한 사업을 중점으로 전개했다.

소방서와 상호 대화하며 아픈 대원들을 신속하게 격리하고 필요에 따라 병원으로 이송해 병의 악화와 확산도 막았다.

새만금에서 단양으로 숙소를 옮기는 중 분실한 여권도 카카오톡 등으로 상호협력하며 신속하게 찾아주는 등 대 활약상을 펼쳤다.

단양군이 김문근 군수 지휘하에 만든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신속하게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 단양군
이어 불어온 태풍 '카눈'의 대처도 독보였다.

신속한 대응으로 이전 집중호우 때와 마찬가지로 산사태 위기 지역 주민들을 마을회관 등으로 선제적으로 대피시켜 피해를 줄이도록 했다.

수목 전복, 산사태 발생 상황 속에서 주민들에게 대피와 안내 방송을 하며 빠른 속도로 정상화했다.

각 읍·면도 교량을 지키며 강 수위를 살피고 상황에 맞춰 발 빠르게 보고하고 지시받아 상황에 맞춰 대응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스카우트 대원들은 신속한 일 처리에 감사를 표하며 고국으로 떠났으며 태풍이 불어닥친 상황 속에서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모든 상황이 종료된 후 김 군수의 주도 아래 미흡한 점과 추후 상황 대처법 등을 논의하며 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줄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신속히 대응해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준비를 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두시고 함께 대처한다면 어떤 문제도 극복할 수 있다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