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위플레이, LG엔솔과 손잡고 소외계층 문화활동

6월 김천 사회복지법인 애향아동복지원
7월 청주 우리지역 아동센터

  • 웹출고시간2023.08.09 15:49:26
  • 최종수정2023.08.09 15:49:26

지난 7월 17일 위플레이와 LG에너지솔루션이 청주 우리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한 '나만의 작은 정원 색모레 테라티움 만들기'에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 취미공유공방 ㈜위플레이와 LG에너지솔루션이 지역 문화 소외계층을 위해 뭉쳤다.

㈜위플레이는 지난 6월부터 LG엔솔과 함께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하고 매달 1회의 사회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취미 공유 플랫폼 위플레이는 청년 회원들이 만드는 취미 공유 프로그램 가운데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별해 활동을 진행한다.

기부활동은 다양한 취미와 문화 활동 경험을 문화 소외·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소외 해소를 돕고자 마련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해당 프로그램을 위한 필요 용품 지원과 식사를 지원하고, 아동들의 활동을 돕는다.

지난 6월에는 김천 사회복지법인 애향아동복지원을 방문해 30명의 아동들과 함께 머그컵 꾸미기 활동을 했다.

7월에는 청주 우리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20명의 아이들과 '나만의 작은 정원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를 실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은 이날 아이들과 원데이클래스 진행 후 아동 센터에 필요한 LED매립등을 교체했다.

오는 17일에는 옥천에 있는 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이크팝 만들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위플레이는 "앞으로도 LG에너지솔루션과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많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위플레이에서 활동하는 청년 강사들에게도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