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추석 연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 맞이 한창

  • 웹출고시간2023.09.21 13:06:00
  • 최종수정2023.09.21 13:06:00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충북일보]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바이오'를 슬로건으로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25개 한방바이오 클러스터 기업이 참여하는 '한방바이오산업관'과 인기가 높은 세명대 부속 한방병원의 한방진료와 사상체질검사 등 무료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한방바이오산업관에는 국내 대형 유통망 바이어 15명을 초청해 제천의 우수기업제품 판로 확대와 세일즈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과학원리 체험물(SCI-POP) 17점을 유치해 자라나는 세대에게 과학에 관한 관심을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한약재를 할인판매하고 제천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하늘뜨레존', 다양한 수공예제품을 전시·판매하는 '플리마켓존' 등 제천에서 생산되는 우수하고 품격있는 제품들로 가득한 판매 공간도 마련한다.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첫날 개막행사에는 YB의 화끈한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다음날부터는 레트로 감성공연(김현정 등), 신나는 트롯공연(박서진 등), 아이돌공연(VIVIZ 등), 힐링공연(김석훈 등) 등 매일 저녁 유명 가수와 함께하는 테마가 있는 빅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마당극 '청이', 캐리와 친구들의 음악공연, 싸이커버가수 싸이버거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초청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박람회장 길거리와 잔디광장 무대에서는 관람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국악공연, 농악과 건강체조, 버스킹,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팔씨름대회, 힘자랑 건강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 이혈 및 건강기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한방통보를 운영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박람회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기후 위기에 대응한 1회 용기 없는 축제로 식당, 간편식 코너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조정희 이사장은 "올해 박람회가 추석 연휴에 열리는 만큼 제천을 찾는 우리 방문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박람회장을 찾아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입장으로 박람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