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기영 예비후보 청주 흥덕 출마 선언…국민에 희망주는 정치

  • 웹출고시간2024.02.07 15:48:57
  • 최종수정2024.02.07 15:48:57

김기영 청주 흥덕구 예비후보.

ⓒ 천영준기자
[충북일보] 무소속 김기영(61) 예비후보가 7일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청주 흥덕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정치 행태는 국가와 민족, 국민은 안중에 없다"며 "오직 진영 논리에 빠져있는 여야 간 대립과 갈등으로 인해 정치권은 국민들로부터 불신을 넘어 기피의 대상으로 전락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생의 정치,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로 정치권을 일신하고자 총선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충북과 국가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가의 존망이 달려있는 출산 정책을 적극적으로 연구해 50년 후의 대한민국이 굳건히 존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공무원연금과 군인연금 개혁을 통해 젊은 세대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며 "세법 개정으로 현실에 맞는 정책을 입안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청주를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무소속으로 예비후보로 등록한 그는 최근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이끄는 새로운미래에 합류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