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청소년수련원, '가족성장캠프' 진행

가족여행지원 프로젝트

  • 웹출고시간2023.09.24 12:54:03
  • 최종수정2023.09.24 12:54:03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열두 가정을 초청해 가족성장캠프를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은 23일 열두 가정을 초청해 충주 명소 탐방,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는 '가족성장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가족캠프는 충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가족사랑 인성교육 사업의 예산을 지원받아 충주시 가족여행지원 프로젝트 일환으로 실시됐다.

특히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과 정서적 친밀감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소태면의 느티나무 카페, 엄정면의 우림정원 등 충주지역 인기 명소 탐방하기 △피자 만들기, 원두 로스팅 체험과 같은 체험 활동프로그램 △미니 이벤트 게임을 통한 경품 행사 진행 △전문 강사의 '가족 소통·가족 성장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가족애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형기 수련원장은 "가족이 행복해야 청소년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충주교육청과 적극적으로 소통·협력해 행복한 청소년·이웃·가족사랑 공동체를 구축하는 청소년수련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