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17 12:29:32
  • 최종수정2023.08.17 12:29:32

△버려 버려 스티커

주봄 지음 / 92쪽 / 북멘토

△버려 버려 스티커

엄마 잔소리 때문에 좋아하는 축구도 못하고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가는 중, 웅이는 우연히 도깨비가 흘린 스티커 한 뭉치를 줍게 됐다. 스티커에는 뭐든 다 버려 준다고 돼 있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웅이는 하기 싫은 학습지에 스티커를 붙였다. 그런데 놀랍게도 학습지가 사르르 없어지는 것이었다. 웅이는 뭐든 하기 싫은 것들이 생길 때마다 스티커를 붙였다. 그러고는 급기야 끝없이 잔소리하는 엄마 입에 스티커를 딱! 역시나 엄마 잔소리도 뿅 사라졌다.

그런데 잔소리가 사라지고 엄마도 이상해졌다. 더는 웅이를 사랑하지 않는 거 같았다. 웅이는 뭔가 잘못된 것 같아서 일단 잔소리를 다시 찾아와야겠다고 결심했다. 웅이는 잔소리를 다시 찾아올 수 있을까· 엄마는 왜 이상하게 변한 걸까· 엄마 잔소리에 숨은 비밀과 이 일로 인해 더욱더 사랑하게 된 웅이와 웅이 엄마 이야기를 만나 보자.

△도플 인간

방미진 지음 / 152쪽 / 위즈덤하우스

△도플 인간

낯설고 이질적인 '비누 인간'이라는 존재를 통해 '사람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독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비누 인간'의 마지막 편 '도플 인간'이 출간됐다. 진화 인간 다엘이 소니를 분열 출산하고 삼 년 후의 이야기다.

다엘의 몸에서 추출한 나노 세포를 이식받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분열해 복제 인간을 만들다가 죽는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우수한 두뇌와 뛰어난 신체적 능력을 선사하는 나노 세포 이식을 포기하지 못한다. 여기에 지구를 지배하려는 진화 인간의 우두머리 해나의 음모가 더해지면서 지구는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진다. 과연 진화에 대한 인간의 욕망은 어떤 결과를 낳게 될까.

△햇볕 11페이지

김륭 지음 / 148쪽 / 창비

△햇볕 11페이지

개성 있고 독창적인 언어로 자신만의 시 세계를 개척해 온 김륭 시인이 동시집 '햇볕 11페이지'를 펴낸다.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일상을 재발견하는 시인 특유의 시선은 어린이의 내면 깊은 곳에 자리한 슬픔과 외로움까지 따뜻하게 그러안는다. 동화작가 송미경의 그림은 일기장 속 비밀 이야기와 같은 애틋한 느낌을 더하며 동시집의 섬세한 분위기를 잘 살린다. 솔직 담백한 시편들을 읽으며 어린이가 스스로를 오롯이 받아들이고 타인을 이해하는 힘을 기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