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그림책 통해 행복한 태교… 예비 부모 참여 독려"

청주 오송도서관 '2023 아이러북 부모교육: 그림책 태교'
오는 13일까지 시립도서관 누리집서 예비 부모 15명 모집

  • 웹출고시간2023.10.05 17:07:07
  • 최종수정2023.10.05 17:07:07
[충북일보] 청주 오송도서관은 '2023 아이러북 부모교육: 그림책 태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주 아이러북'은 아이 출생과 동시에 그림책을 선물해 독서 육아를 지원하는 영유아 독서운동이다.

이번 강좌는 오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4번에 걸쳐 가로수도서관 2층 문화교실에서 진행된다.

독서교육 전문가인 장동미 강사가 '아이를 키우는 시간, 나를 키우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예비 부모 15명에게 그림책을 활용한 태교를 전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부모는 오는 13일까지 시립도서관 누리집(참여마당→프로그램 안내·신청→가로수도서관→청주 아이러북: 부모교육)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201-4173)로 문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그림책을 통해 행복한 임신 기간을 보내고 아이가 태어난 뒤에는 평생 독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그림책 태교에 관심 있는 예비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