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디지털 교육혁신 지원단, 선진지 견학 및 연수

네이버 1784 신사옥 미래기술 융합 공간 온몸으로 체험

  • 웹출고시간2023.09.07 14:43:57
  • 최종수정2023.09.07 14:43:57

단양교육지원청 혁신 지원단 선진지 견학 및 연수 네이버 1784 사옥을 방문해 다양하게 체험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사업 추진을 위한 혁신 지원단을 구성해 지난 6일 선진지 견학 및 연수를 다녀왔다.

지원단은 단양 지역 내 유치원 원장과 초중고 교장 및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과장, 행정과장, 유·초·중·고 담당 장학사 등으로 네이버 1784 사옥을 방문했다.

이들은 로봇, 자율주행, 인공지능(AI), 클라우드, 5G 기술이 연결되고 융합된 공간과 업무방식 등을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네이버 측이 마련한 AI 개발자와의 만남,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에 대한 특강을 들으며 미래 학교의 모습을 구상하고 학생들에게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본 디지털 역량을 갖춰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견학과 연수에 참여한 지원단은 학교 현장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방법에 대해 더욱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김진수 교육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정책 입안과 추진에 긴밀히 연결된 단양지역 내 교장과 교육지원청 담당자의 이번 선진지 견학과 연수를 통해 정보융합 인재와 디지털 시대 인재 양성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단양교육지원청은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갖춰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