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호특수강 충주공장,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

'에너지절감' 선정

  • 웹출고시간2023.07.06 17:36:47
  • 최종수정2023.07.06 17:36:47

㈜대호특수강 충주공장 관계자가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을 수상하고 있다.

ⓒ 대호특수강
[충북일보] ㈜대호특수강 충주공장이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와 미래는 우리손안에 환경미디어은 최근 서울 상암동 DMC타워에서 제18회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있다.

환경분야의 학술, 경영, 교육, 재활용, 에너지절감, 기후변화대응, 공공분야별 공개 공모를 통해 신청과 전문가 추천을 받아 환경대상위가 위임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방법은 서류심사, 현장방문, 실무자 면담 등으로 이뤄진다.

이 상은 환경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알려져 있다.

대호특수강 충주공장(구, 한영특수강)은 이달 1일 대호특수강으로 흡수 합병된 회사다.

이 업체는 그동안 로자발적 에너지절감의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우수사업장 인증과 산업부의 온실가스 기후변화 유공 포상, 중기부 ESG 평가 최우수 업체로서 각각의 장관 포상을 받은 이력이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