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씨브랜드페스티벌 성료

충주씨 캐릭터 그리기 대회, 시민 참여 OX퀴즈 등

  • 웹출고시간2023.09.24 14:09:02
  • 최종수정2023.09.24 14:09:02

충주 탄금공원에서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한 시민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는 23일부터 이틀간 충주 탄금공원에서 열린 '2023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충주시 공식 캐릭터이자 농산물 통합브랜드인 '충주씨'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80여 농가가 참여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통한 농산물 판매 및 충주를 홍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그동안 임시로 운영되며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던 충주시 로컬푸드 직매장(충주씨샵)이 정식 개장하고,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 첫째 날에는 트로트 미니 콘서트와 유튜브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충주씨의 농산물 뮤직비디오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둘째 날에는 '충주씨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OX 퀴즈'와 15개 팀이 참여한 '청소년 끼 페스티벌'이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모두 제공했다.

이 외에도 충주씨 캐릭터 그리기 대회, 시민건강 걷기대회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열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가 됐다.

대형 에어바운스 키즈존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가족 단위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광수 농정과장은 "충주씨는 우리 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자 만든 공식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 농산물 브랜드 충주씨를 알려 농가 소득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