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민주당 제천시의원들,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은 정당한 도민 발호(發號)"

국민의힘 시의원들의 김 지사 감싸기 성명 이해할 수 없어

  • 웹출고시간2023.08.17 14:17:56
  • 최종수정2023.08.17 14:17:56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제천시의회 의원들이 김영환 충북지사 주민소환 반대를 표명한 국민의힘 의원들의 성명을 적극 반박하고 나섰다.

제천시의회 이재신 부의장을 포함한 4명의 의원들은 17일 언론에 배포한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국민의힘 제천시의원들은 자당 도지사의 치부를 가릴 생각보다 고물가 고금리에 허덕이는 제천시민들의 생활고에 귀 기울여 주실 것"을 요청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충북도지사는 160만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의무가 있고 나아가 도민에게 일상의 안녕을 제공할 막중한 책무가 주어진 자리"라며 "오송참사는 도백으로서 도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고, 더구나 수해 현장에도 없었을뿐더러 "가봐야 특별히 할일이 없다"는 식의 망언으로 도민의 분노를 몰고 온 대참사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과거 여러 가지 실언과 망언을 통해 도민의 분노를 사 왔던 김영환 지사는 이번 참사로 인해 주민소환이라는 도민의 행동을 불러온 것"이라며 "주민소환은 정당에서 주도한 것이 아니라 분노한 도민의 울분이며 법적 제도적으로 정당한 도민 발호(發號)"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 주민소환을 특정 정당 소속의 누가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정치적 이익을 위한 당리당략적 행동이라고 주장하는 제천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의 성명은 지극히 유감이 아닐 수 없다"며 "도민의 울분과 분노를 특정 정당의 불순한 의도로 왜곡 폄훼하는 국민의힘 소속 제천시의원이야말로 정치적 이익을 위한 당리당략적인 주장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여기에 민주당 의원들은 "이 엄중한 시점에 국민의힘 제천시 의원들의 지역 정서를 망각한 집단행동은 시민들의 원성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할 것"이라고 단정했다.

끝으로 이들은 "신백동 공무원연수원 사업의 지지부진과 공공의료기관 유치에 대한 지사의 의지에 대해 제천시민들의 민심 이반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국민의힘 소속 제천시의원들의 충북지사 구원병을 자처하는 것은 제천시민의 정서에 반하는 행동이 아닌가 되묻고 싶다"고 토로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