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건강아파트 현판식 열어

럭키문화아파트 건강아파트 지정

  • 웹출고시간2023.07.06 13:31:08
  • 최종수정2023.07.06 13:31:08
[충북일보] 충주시는 6일 럭키문화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건강아파트 현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보건소,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 입주민 등이 참석했다.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아파트에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 고취, 건강행태를 개선시키고 주거 공간인 아파트를 건강한 생활터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아파트 관리자와 입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 한방 혈자리 지압법, 체성분검사, 혈당 측정 등의 서비스를 총 8회에 걸쳐 446명에게 제공했다.

또 건강환경 조성을 위해 10개 동 28개 라인에 건강 계단을 설치했다.

아울러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럭키문화아파트 커뮤니티를 개설해 6주간 걷기 실천율 미션 챌린지를 운영하며 우수 그룹(동)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특히 건강아파트 운영 기간 중 엘리베이터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가장 많은 에너지 절감을 보인 우수라인에는 상품을 증정했다.

시 관계자는 "건강아파트만들기 사업 참여 경험을 통해 앞으로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