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경협,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을 위한 '여성CEO 특강'개최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서
양기분 충북지회장 "국가경제 발전을 위한 여성인력 중요"

  • 웹출고시간2023.09.13 16:23:52
  • 최종수정2023.09.13 16:23:52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13일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여성 CEO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13일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아름관에서 '2023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여성 CEO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양기분 충북지회장(㈜일진게이트 대표이사), 최석화 대전지회장(㈜석화 대표이사), 정유선(㈜유선애드플랜 대표이사)가 강사로 참가했다.

양기분 충북지회장은 강연에서 ㈜일진게이트 창업스토리와 국가경제발전을 위한 여성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석화 대전지회장은 '긍정의 가치를 만드는 석화'를, 정유선 대표는 '삶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는 윤현숙 충북지회 부회장, 장연숙 부회장, 이규선 부회장도 참여해 실시간 오픈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학생들과 일자리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미래여성경제인육성을 위해 전국 16개 여학교와 함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충북 ㈜HP&C·대전 ㈜인아트 기업 탐방도 진행됐다.

충북지회는 지난 7월 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식에 청주여상 창업동아리 6개팀을 초청해 학생들의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등 지역학교와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