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제천시 백운면 학생 쉼터 '아우라' 후원

㈜호반호텔앤리조트 기탁 성금으로 첨단 기자재와 가전제품 등 지원

  • 웹출고시간2023.09.11 13:12:30
  • 최종수정2023.09.11 13:12:30

제천시 백운면 학생 쉼터인 '아우라' 쉼터.

[충북일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제천시 백운면 학생 쉼터인 '아우라'에 첨단 교육 기자재와 가전제품을 지원해 지역 청소년 문화공간 활성화 사업에 도움을 줬다.

이 재단에서 추진 중인 '아우라' 쉼터 활성화 사업은 백운면 청소년(백운중 30명, 백운초 17명 정도)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육 활동과 돌봄 활동을 통해 학력을 신장시키고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공간으로서의 편안하고 안전한 배움터를 조성하게 함으로써 상호존중 의식 증진과 소통, 배려 등 학생 성장을 도모한다.

지난 7월 ㈜호반호텔앤리조트(대표 이정호)에서 기탁한 성금으로 구매해 지원한 인문 독서 지원도서와 책장, 에어컨, 선풍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노트북, 프린터, 빔프로젝터, 스피커, 스크린 등을 활용해 학생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인문학적 소양 함양뿐만 아니라 AI시대에 필요한 첨단 교육 기자재 사용법을 익히고 활용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준 ㈜호반호텔앤리조트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백운중학교 최정순 교장은 "이번 기탁은 지난 3월 학교-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시설 교류와 활용을 통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 구축을 위해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맺었던 MOU가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운영본부의 적극적인 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과 안락한 휴식 공간이 지속해서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