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특수교육대상 학생 60명 참여
문화예술·체육 등 13개 프로그램 개설

  • 웹출고시간2023.07.24 16:00:21
  • 최종수정2023.07.24 16:00:21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24일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인 볼링을 연습하고 있다.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이 지역 특수교육대상 학생 60명을 위해 24일부터 8월 4일까지 2주 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개설했다.

이번 계절학교는 세종시 내 다양한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해 문화예술, 체육, 진로·직업 등 3개 분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문화예술 분야는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정서적 교감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음악놀이, 미술, 도예, 뮤지컬, 아동요리, 베이킹 등 6개 과목으로 짜여졌다.

체육 분야는 학생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초체력 향상과 바른 자세 교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동재활, 볼링, 방송댄스 등으로 구성됐다.

진로·직업 분야는 다양한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장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바리스타, 제과제빵, 컴퓨터 등 3과목이 개설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원활한 수업 진행과 학생 안전관리를 위해 디딤돌 교사를 배치했다.

또한 양질의 수업진행과 개별화 교육을 위해 1개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5명 내외로 구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지역사회 관계기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사회 적응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