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국제문화교류 현장학습' 성료

싱가포르 방문 학교수업 체험·학생교류

  • 웹출고시간2023.07.24 13:40:01
  • 최종수정2023.07.24 13:40:01

세종시 읍·면지역 중학생과 인솔교사들이 '국제문화교류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의 '국제문화교류 현장체험학습'이 지난 18~22일 3박 5일 동안 싱가포르에서 진행됐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읍·면지역 중학생들의 국제적 감각과 세계 시민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다인종, 다언어, 다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싱가포르 학교, 역사·문화적 명소, 자연생태공원, 도시개발청 등 다양한 장소를 탐방하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현장체험학습 방문단은 싱가포르 교육부가 추천한 아웃트램중등학교에서 수업을 참관하고 인솔교사 간담회, 학생교류·동아리 체험 등 공식 방문일정을 소화했다.

참가 학생들은 스스로 준비한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태권도를 선보여 현지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박수를 받았다.

전의중학교 주예진 학생은 "싱가포르 친구들에게 직접 한국문화를 소개하게 돼 뿌듯하다"며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문단은 또 싱가포르국립대(NUS)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캠퍼스를 구경하며 자신들의 꿈과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참가 학생들의 국제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해외 체험학습 지원에 나선 인솔 교사들에게도 수업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정을 계기로 국제교육·교류 사업 확대를 위해 읍·면지역 특수성을 담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