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교육청에 수해희생 교사·서울 초등교사 합동분향소 설치

도내 교육단체, 오는 26일까지 애도… 근본적 교권보호 대책 마련 촉구

  • 웹출고시간2023.07.23 14:17:01
  • 최종수정2023.07.23 14:17:01

충북 도내 8개 교육 단체가 지난 22일 충북도교육청 현관 앞에 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교사와 서울 초등교사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고 조문객을 받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교원단체총연합회(충북교총) 등 도내 8개 교육 관련 단체가 지난 22일 충북도교육청 현관 앞에 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교사와 서울 초등교사를 애도하기 위한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전국교원노동조합 충북지부, 충북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충북초등교장협의회, 충북중등교장협의회, 충북초등교감협의회, 충북중등교감협의회, 새로운학교실천네트워크, 실천교육교사모임이 함께 했다.

합동 분향소는 오는 2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충북교총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와 무고성 악성 민원의 근절을 위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소중한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교사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부와 사법기관은 철저한 조사와 사실 규명을 통해 조속히 진상을 밝혀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이어 "교실 황폐화는 학생 인권의 일방·편향적 강조 탓"이라며 "왜곡된 인권의식과 과도한 학생인권조례를 바로잡아 균형 잡힌 교권과 학생 인권의 공존이 이뤄져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당한 생활지도는 아동학대죄로 오인받지 않게 법으로 교사를 지켜줘야 한다"면서 "교권 보호는 교사의 인권을 넘어 다른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는 것임을 명확히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북교총은 무분별한 아동학대신고, 악성 민원 등 중대 교권침해 수사기관 고발,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조속 통과 등 근본적인 교권보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앞서 충북교사노조는 21일 청주 상당공원에 서울 초등교사 분향소를 마련하고 조문객을 받고 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