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9번 공유됐고 1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친(味親) 사람들 - 청주 용담동 '쉐프가이'

이탈리엔탈 요리를 전하고픈 호텔 수석주방장 출신 오너쉐프

  • 웹출고시간2017.01.08 16:42:58
  • 최종수정2017.01.09 09:47:07
[충북일보] 지난해 7월 청주지역 페이스북에 의문의 사내가 등장했다. 서울에서 인생1모작을 마감하고 청주에서 인생2모작을 시작한다는 다소 거창한 스토리와 독특한 캐리커쳐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울 신라호텔 수석주방장 출신 오너쉐프라는 그는 가게 오픈 준비과정부터 인테리어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SNS에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셀프 홍보'를 해냈다.

글에서도 느껴진 그의 자부심이 요리에서는 어떻게 드러날지 궁금했다. 블로거들과 만나 2주 만에 용담 광장을 다시 찾았다. 20명 남짓 들어설 수 있는 작은 가게는 평일 점심시간에도 손님들로 가득했다. 대부분의 테이블엔 식사와 함께 와인 잔이 놓여있었다.

벨기에식 뉴질랜드 홍합찜

서보상 쉐프는 쉐프가이를 '이탈리엔탈 펍'이라 칭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지만 오리엔탈을 최대한 더했다. 우리 땅에서 나는 재료로 우리 입에 맞게 개량했기에 메뉴가 낯선 사람도 맛에 대한 거부감은 없을 거란다.

그는 면장 출신의 아버지 '면'을 세워드리려 법대에 갔다. 들어간 것으로 도리를 다했다 생각하고 진로를 변경했다. 미용을 해보려다 급여가 너무 적어 상대적으로 급여가 높았던 요리를 선택했다고 한다. 고향에서는 꿈을 펼칠 무대가 없어 서울로 떠났다. 호텔이 주는 소속감이 좋아 주방에 살다시피 했더니 자연히 승승장구했다. 어느덧 20여년이 지났고 본인만의 요리를 하고 싶어 호텔을 나왔다.

그래서인지 대다수 메뉴들은 이름이 생소하다. '올쉬갈 리조또'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 '비단치킨샐러드' '리코타 서프라이즈'등 이름만으로는 맛을 짐작하기 어렵다. 오롯이 본인이 만들고 싶은 요리를 손님에게 내보이기 때문이다. 생와인 한잔으로 요리의 맛과 분위기에 품격을 더한다.

육회샐러드를 카메라에 담고 있는 블로거. 이 샐러드는 상당히 좋은 평을 받았다.

이곳은 서보상 오너쉐프의 R&D 센터라고 한다. 청주 사람들의 입맛과 취향을 파악하고 이탈리엔탈 요리를 개발해나갈 장소다. 수 년 후엔 청주 외곽에 쉐프가이 댄스쿡이 생길지 모르겠다. 가운데 넓은 무대를 두고 요리와 스포츠댄스를 함께 하는게 그의 꿈이란다. 그 날을 위해 스포츠댄스 강사 자격증도 취득했다는 그다.

비단치킨샐러드

블로거들의 한줄평.

△블로거 민정기 - '지중해식 올쉬갈 리조또'. 어렵지만 꼭 기억하고픈 이름이다. 어떤 음식이든 소스가 맛있으면 밥을 비벼먹고 싶은 욕구가 치솟는데 리조또를 다 먹고도 공기밥을 주문할 뻔 했다. 지중해에 여행갔을 땐 못 느꼈는데 내 입맛에 지중해식이 딱이란 사실을 알았다.

△블로거 지인숙 - 요리를 디자인한다는 표현이 적합하겠다. 입에 담자마자 느껴지는 바다의 향기와 영양이 예쁜 접시에 담기니 감동이 배가된다. 첫 향이 독특하면서 중간은 담백하고, 끝은 개운하다.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

△블로거 최은경 - 청주에서 맛볼 수 없었던 색다른 메뉴와 맛이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답지않는 가벼운 가격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즐기려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오는 것이 좋겠다.

△블로거 서미연 - 파스타나 리조또는 보통 남성들이 선호하지 않는 메뉴다. 느끼함이 전혀 없고 끝맛이 매콤한 소스 덕에 선뜻 남편과 함께 올 수 있을 것 같다. 철판에 쿠키와 함께 올려주는 뜨겁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이 숟가락을 놓지않고 바닥까지 긁을 아이템.

△블로거 오은주 - 이 가게의 모든 음식은 그릇과 세팅까지 사진에 담아야 비로소 완성이다. 샐러드 접시와 소스 세팅도 그냥 지나치기 아깝다. 눈으로 맛보는 비주얼에 감동하고, 그에 어울리는 맛에 한번 더 감동하게 된다.

△블로거 신승호- 개인적으로 청주에서 가장 맛있는 레스토랑이었다. 다른 곳들은 시판 소스 맛이 강한데 이 곳은 기존에 못 느껴본 맛과 향이 풍부하다. 재료의 신선함도 한몫 하는 것 같다.

/ 김희란기자 khrl1004@nate.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