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0회 충북단재교육상 후보자 추천 접수

오는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 웹출고시간2023.08.20 15:02:09
  • 최종수정2023.08.20 15:02:09
ⓒ 충북도교육청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은 충북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발굴·시상하는 충북단재교육상 후보자를 오는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40회를 맞는 충북단재교육상은 충북교육계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단재 신채호 선생의 얼을 기리고 충북교육 발전의 원동력으로 승화·발전시키고자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선정부문은 △사도부문 △학술부문 △공로부문 총 3개의 부문으로, 각 1명씩 충청북도 유·초·중등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사도부문은 학생교육을 위해 공헌한 자, 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로 유·초·중등 전·현직 교원과 교육전문직이 대상이다.

학술부문은 교육에 관한 학문적 연구 또는 논문이 실제 교육현장에 기여하거나, 학술·예술·문화 활동과 저서를 간행해 교육적·사회적으로 공헌한 자를 선정한다. 유·초·중등 전·현직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인이 대상이다.

공로부문은 학교 교육의 발전에 지원·공헌하거나 교육행정 발전에 기여한 자로 충북교육청 소속기관(사립학교 포함)직원, 일반인, 단체, 기관이 대상이다.

수상자는 충북단재교육상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식은 12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https://www.cbe.go.kr/home/main.php)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원인사과 담당자(043-290-2198)에 문의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