民 충주 김경욱, 아동·청소년 혁신 교육지원 강화 공약 발표

"교육 혁신 통한 지역 불균형 해소, 지방균형 발전 기틀 마련"

2024.02.26 10:36:05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충주선거구 김경욱 예비후보는 26일 아동·청소년의 혁신 교육지원 및 전반적인 교육인프라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여전히 교육시스템의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는 지방과 도시지역 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지방에 부족한 교육 인프라를 확충해 균형 잡힌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전반적인 교육시스템의 공정성과 신뢰 또한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초등학교 디지털 VR체험실 설치 △학교급식 단가 상향평준화 △대입 컨설팅 확대 및 지역 의대 확충 등이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국내 지역 간 교육격차는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런 불균형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지방에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 교육 지원, 교육인프라 강화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따라서 현재 일부에서만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초등학교 디지털 VR체험실'을 보편화해 많은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성 및 자기 개발 중심의 혁신 교육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충북권 초등학교 급식 평균 단가를 살펴보면 전국 평균(3천664원)에 조금 웃도는 3천683원, 서울(4천98원)과의 단가 차이는 약 400원에 이르고 있다"며 "급식 단가 역시 상향평준화시켜 모든 학생이 양질의 급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충주시에서 진행 중인 대입 컨설팅을 확대 추진해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충북대와 통합이 확정된 한국교통대에 의료계열 학과를 확충해 더 많은 지역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여기에 더해 앞으로 순차적으로 각 세대별 계층별 직종별 맞춤 공약을 발표할 것"이라며 "공약 도출을 위한 각종 간담회도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윤호노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