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공고, 공무원 9명·부사관 2명 최종합격

공무원 배출의 산실 자리매김
공무원반, 부사관반 동아리 운영

  • 웹출고시간2023.12.25 12:40:39
  • 최종수정2023.12.25 12:40:39

공무원과 부사관에 최종 합격한 충주공고 학생들이 화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공업고등학교는 올해 공무원 9명, 부사관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최근 발표한 충청북도 지방공무원 합격자 공고에 따르면 충주공고 재학생 5명이 일반토목9급(기술계고) 전형에 최종합격했다.

충북도 지방공무원 합격자는 3학년 토목시스템과 박정근(충주), 전준호(충주), 한상현(충주), 최민혁(증평), 양민혁(옥천) 등 5명이다.

앞서 지난 1일 충청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발표에 충주공고 재학생과 졸업생이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설 건축9급(기술계고) 전형에 건축디자인과 3학년 박성원(충북교육청), 정재훈(진천교육지원청), 정현성(청주교육지원청) 3명, 공업 일반기계9급(일반) 전형에 자동화기계과 졸업생 김단우(충북체육고) 1명이다.

또 육군 23-2기 임관 시 장기복무 부사관 시험에 재학생 함형선이 합격했고, 육군 23-3기 민간부사관 시험에 재학생 장준형이 각각 최종 합격해 27일 입대를 앞두고 있다

기술직 공무원 동아리반을 매년 운영 중인 충주공고는 필기시험 준비와 면접시험 준비까지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들어 부사관 임용시험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올해부터 부사관반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측은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필기시험, 면접시험뿐만 아니라 체력평가 준비까지 지원했다.

이처럼 다양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공직 입문 기회를 넓힐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충주공고는 2020년 11명, 2021년 10명. 2022년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2012년부터 2023년까지 총 68명의 공무원 합격자를 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