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추석 분위기 느껴요'…한가위 행사 풍성

  • 웹출고시간2023.09.04 16:29:53
  • 최종수정2023.09.04 16:29:53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오는 16일 진행하는 한가위 행사 홍보 팜플릿.

ⓒ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추석명절을 맞아 박물관 일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물관은 오는 16일 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가위 맞이 행사는 전통문화교실, 체험ZONE, 플레이ZONE 세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전통문화교실은 도지정 무형문화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활·화살 제작 시연 △활 쏘기 체험 △한가위 차례주 빚기 △강정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 청주시
체험ZONE에서는 전통 연을 비롯해 청사초롱, 한복 키링, 부채, 자개 그립톡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플레이ZONE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과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됐다.

모든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한가위 차례주 빚기·강정 만들기 체험과 자개 그립톡 만들기는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5일부터 8일까지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그 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가능하다.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차는 직지문화특구 내 위치한 청주고인쇄박물관 주차장과 인근 흥덕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가족의 정과 재미를 느낄만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박물관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