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어린이 안전교육 위한 체험축제 개최

내달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호수공원
15개 체험존 마련·생활밀착형 프로그램 운영

  • 웹출고시간2023.08.30 18:00:27
  • 최종수정2023.08.30 18:00:27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죽제 포스터

[충북일보] 세종시가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공동으로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세종시는 9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호수공원 2주차장에서 어린이 종합 안전체험교육을 위해 '9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안전체험축제는 세종시가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에 9년 연속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세종시는 7월 기준 만 14세 이하 어린이 인구 비율이 20.2%로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높다.

어린이 안전교육 관련 기관과 부서 20곳은 축제장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존 15곳을 설치하고 30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존에서는 생존배낭 만들기, 1인 전동차(킥보드) 안전, 다중밀집시설 안전, 항공안전,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증강현실(AR)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완강기 수상안전 화재안전 승강기 재난예방안전 교통안전 감염병예방안전 심폐소생술 등 분야별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는 비상구대피(미로탈출), 수상안전(구명조끼 활용법), 생존배낭 만들기, 가스안전, 교통안전, 다중이용시설 사고예방·대처 교육, 감염병예방,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생활밀착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밖에 안전어린이마을 안전지킴이, 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타투체험, 알록달록 풍선아트, 소방관과 함께하는 펀(FUN)한 소방안전체험, 다문화이해 체험, 튼튼햇(HAT) 건강햇(HAT) 모자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재난재해 안전체험교육장으로 활용될 호수공원 2주차장에는 완강기, 재난예방안전, 항공안전, 친환경에너지, 승강기안전, 화재안전, 교통안전체험 등 이동식 체험차량이 배치된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