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학교폭력예방·생명존중 아웃리치 진행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주경찰서 '청소년 아웃리치'

  • 웹출고시간2023.08.29 11:07:37
  • 최종수정2023.08.29 11:07:37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들이 29일 국원고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9일 국원고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충주경찰서, 충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팀, 한국청소년육성회 충주지구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국원고에 재학 중인 청소년참여기구(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아웃리치에서는 청소년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청소년전화 1388'과 찾아가는 고위기청소년 상담 '청소년동반자' 등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또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해 야기되는 온라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도 열렸다.

고미숙 센터장은 "학교폭력이나 청소년 범죄 예방은 지역사회에서의 노력과 청소년 스스로의 변화 노력도 중요한 만큼 좀 더 실제적인 관심과 실천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와 청소년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