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립택견단, 28일 송년기획 공연

'감동 : The Touch' 충주문화회관

  • 웹출고시간2023.12.19 11:01:16
  • 최종수정2023.12.19 11:01:16

충주시립택견단 송년기획 공연 포스터.

[충북일보] 충주시립택견단이 송년 기획공연으로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충주문화회관에서 택견의 움직임에 새겨진 감동의 충주를 공연으로 승화시킨 '감동 : The Touch'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총 7장으로 구성돼 택견혼이 깨어나는 태초의 순간부터 충주고구려비, 대몽항쟁의 결정적 전투였던 충주성 전투에 이어 현대에 이르기까지 택견의 움직임에 새겨진 충주의 역사와 문화 등으로 진행된다.

1장은 태동으로 민족의 혼과 기상을 택견의 몸짓으로 녹여냈으며, 2장은 파동으로 정중동의 몸짓이 커다란 물결이 돼 천지사방으로 퍼진다는 의미로 택견의 군무와 깃발을 활용해 구성했다.

3장은 비동이라는 제목으로 택견의 혼이 충주 땅에 서리는 장면을 표현했으며, 4장은 격동의 순간을 김윤후 장군과 충주성의 백성들이 택견의 힘으로 몽골군에 맞서는 모습을 긴박하게 그려냈다.

5장은 역동하는 충주의 역사화 문화, 시민들의 활기찬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냈으며, 6장은 생동하는 힘으로 불의에 맞서는 모습을 충주시민택견학교 수강생들과 함께 준비해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마지막 7장은 약동하는 힘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큰판을 택견의 옛 택견판으로 구성해 이번 송년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인 4매까지 충주문화회관에서 예매하면 된다.

신동희 단장은 "2023년 다사다난했던 일들 속에서도 열심히 성실히 생활하신 시민들을 위한 위로와 용기를 드리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택견은 소중한 국가무형유산으로 이번 송년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택견을 통해 감동의 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다채롭고 품격 높은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시민에게 다가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1년 충주시립택견단을 창단해 택견의 전승 홍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충주시민택견학교, 상설공연, 기획공연 등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