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내토중학교, 제20회 내토제 성료

마스크 벗고 뜨겁게 외치는 "내토에 美치다"

  • 웹출고시간2023.11.19 13:12:14
  • 최종수정2023.11.19 13:12:14

제천 내토중학교 제20회 내토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 내토중학교
[충북일보] 제천 내토중학교가 15~16일 2일간 열린 '제20회 내토제'를 열어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된 체제에서 3년 만에 마스크를 모두 벗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즐기는 하나 된 내토중의 모습을 보여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생 자치회가 주체로 모든 학생이 소외되지 않는 프로그램,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그램을 기획해 눈길을 끌었다.

내토제 1일차 1부는 전체 학급이 참여하는 학급 테마 부스와 다양한 특별 체험 부스로 진행됐다.

모든 학급이 학급마다의 개성이 담긴 테마 부스를 기획해 운영해 부스마다 체험 도장을 찍어 보상받게 하는 등의 아이디어로 학생들의 동기 부여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학부모회 및 지역 환경 단체 등에서도 특별 부스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해주는 등 교육공동체가 하나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

이어 2부는 '소리와 몸짓으로 만나는 K-POP! 사물놀이 & 비보이(학교로 찾아오는 예뜨락 콘서트)'가 열려 학생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학생들은 직접 비보이 춤을 따라 추며 함께 하는 공연을 만들었다.

내토제 2일차 3부는 전교생이 함께 하는 e-스포츠 게임이 진행돼 내토관에서 전교생이 모여 각자의 학급을 응원했고 학생들의 큰 공감대를 형성하며 새로운 스포츠 활동을 축제에 녹여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끝으로 2일차 4부는 축제의 꽃 학생 공연이 이어져 밴드부, 댄스부, 학급 공연, 학부모 공연, 사제동행 공연 등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하나 되는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은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코로나19로 억눌렸던 마음의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수 있었던 기회가 됐다.

김명수 교장은 "학생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반영해 지금 학생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시대에 맞는 축제를 기획함으로써 내토중 학생들의 저력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열정을 다해 준비해주신 선생님, 학부모님, 지역 공동체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