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용원초-수회초-오석초,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실천

3학교 학생들, 경로당에 모여 공연

  • 웹출고시간2023.11.19 12:50:11
  • 최종수정2023.11.19 12:50:11

충주 용원초, 수회초, 오석초 학생들이 경로당에서 공연을 한 뒤 어르신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 용원초등학교 6학년 학생, 수회초 5~6학년 학생, 오석초 6학년 학생들은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열일곱의 걷기 클럽'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서로의 학교 마을을 거닐며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최근에는 용원초 근처 경로당에 모여 사물놀이, 기타, 우쿨렐레, 방송댄스 등의 무대를 선보이며 마을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다.

용원초 학생들은 경로당 공연을 성공리에 하기 위해 미리 포스터를 만들어 경로당 입구에 붙여뒀고, 할머니들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간식을 준비했다.

오석초, 수회초 학생들은 이웃 마을 할머니들을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음악 수업, 방과후 수업 시간을 이용해 다양한 무대를 열심히 준비했다.

용원초 한태연 학생은 "우리의 깜찍한 모습으로 경로당 할머니들을 기쁘게 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오석초 이지원 학생은 "할머니들이 박수치면서 기뻐하시는 마음을 보니 덩달아 기쁜 마음이 들었다"고 했다.

수회초 권혁찬 학생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할 사물놀이 무대를 많은 할머니들 앞에서 보여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