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수 재선거 5일장에서 후보들 '격돌'

운수대통 생거진천 전통시장서
새누리 김종필 · 더민주 송기섭
무소속 김진옥 지지 호소 나서

  • 웹출고시간2016.04.05 18:00:31
  • 최종수정2016.04.05 18:00:35
[충북일보] 4·13진천군수 재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이 5일 지역 최대 접전지역인 진천읍에서 격돌했다.

진천 5일 장날인 이날 후보들은 '운수대통 생거진천 전통시장'과 읍내 일원에서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유세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는 등 총력전을 펼쳤다.

이번 선거는 새누리당 김종필(52), 더불어민주당 송기섭(59), 무소속 김진옥(69) 후보 등 3파전으로 펼쳐지고 있다.

이들 후보들은 많은 인파가 몰린 시장과 거리를 돌며 사무실 관계자와 운동원 등 선거와 관련된 모든 인원을 총동원 해 세 불리기에 주력했다.

특히 이날 후보들은 상대 후보 운동원 간 마찰을 의식해 시간별로 일정을 조정해 유세를 했다.

새누리당 총선 후보 경대수 후보와 진천군수 재선거 김종필 후보가 필승을 다짐하며 두 손을 흔들고 있다.

새누리당 김종필 후보는 경대수 국회의원 출마후보자의 진천 개소식 참석을 시작으로 경 후보와 합동 거리 유세를 벌였다.

김 후보는 경 후보와 손을 맞잡고 농협과 웰빙장터를 돌며 "얼어붙은 경제를 녹일 수 있는 참 일꾼, 발로 뛰는 세일즈 군수가 되려는 김종필을 선택해 줄 것"을 당부 했다. 그는 "이제 (자신에게) 선거분위기가 완전히 돌아섰다"며 "유권자들이 조금만 힘을 보태주면 확실한 승기를 잡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김 후보는 "군민들에게 제시한 5대 전략 32개 분야 134개 이행과제, 63개 지역현안을 (당선 후)임기내 반드시 추진해 잘사는 진천 건설에 사력을 다 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힘 있는 여당 군수가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며 "상대 후보의 정책과 분명하게 비교해 자신을 선택 해 주길 바란다"고 표심을 공략 했다.

더불어민주당 임해종 총선후보와 진천군수 재선거 송기섭 후보가 선거운동원들과 율동을 하며 표심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후보도 '운수대통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임해종 총선 후보와 함께 선거 진지를 구축하고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적임자인 자신을 지지해 줄 것을 강조 했다.

송 후보는 "33년간의 오랜 공직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산 5천억, 군민소득 5만달러 시대를 조기 견인해 행복 가득한 명품도시 진천 건설을 꼭 일궈나갈 인물 송기섭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당부 했다.

송 후보는 "말 뿐인 지역발전 운운하는 것보다 탄탄한 중앙인맥을 통해 많은 예산을 끌어 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는 (자신)이 군수 적임자"임을 강조 하며 표심을 자극했다.

그는 "선거 중반전에 돌입하면서 확연하게 판세가 기울어졌다. 이젠 확실한 표 차이를 벌이는 일만 남았다"며 "남은 일은 마지막까지 유권자들의 올바른 판단으로 표를 몰아주는 것"이라고 표심을 흔들었다.

무소속 진천군수 재선거 김진옥 후보가 선거 유세차량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 하고 있다.

진천군수 역대 최초 여성후보인 무소속 김진옥 후보도 지역 곳곳을 돌며 소중한 한 표를 호소 했다.

'나 홀로'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는 김 후보는 조용히 맨투맨식 선거전을 이어가고 있다.

김 후보는 "여성의 독특한 섬세함과 부드러움, 꼼꼼함으로 생거진천의 아내와, 어머니, 여성들이 더 넓은 곳으로 비상을 꿈꾸는 것을 돕겠다"며 "실천 가능한 약속을 내놓고 있는 자신에게 표를 던져 주길 바란다"고 호소 했다.

진천 / 조항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