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 좌구산휴양랜드, 새롭게 변신

관광자원의 테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콘텐츠 확충, 시설조성 및 민자유치로 좌구산 활성화

  • 웹출고시간2024.04.18 11:01:31
  • 최종수정2024.04.18 11:01:31

이재영 증평군수가 18일 브리핑룸에서 좌구산 휴양랜드 활성화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충북일보] 개장 15주년을 맞은 증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좌구산휴양랜드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18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좌구산휴양랜드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군은 좌구산 휴양랜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콘텐츠 확충과 시설조성, 민자유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좌구산휴양랜드의 관광자원을 활용하는 콘텐츠를 확충해 관광 매력도를 높이고 신규시설 조성, 민간자본 유치를 통해 군 대표 관광지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확충은 총 11개의 사업으로 구성됐다.

주요내용은 △좌구장생 테마랜드 운영 △명상의 메카 좌구산 구현 △밤티 동화마을 구현 △별천지인성학교 어린이 명상의 날 △율리마을 토요 직거래장터 등 좌구산이 보유하고 있는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콘텐츠를 운영한다.

증평군이 좌구산 휴양랜드를 활성화 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좌구산 활성화 계획을 위한 계획도.

좌구장생 테마랜드는 좌구산을 상징하는 거북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장수'를 테마로 한다.

걷기, 등산, 단전호흡, 치유의 숲, 장수식품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좌구산에 한 번 오면 10년씩 젊어진다는 전설을 만들어 나간다.

시설조성 및 민자유치는 총 15개 사업으로 △좌구산휴양랜드 주차장 확충 △단풍나무 테마 숲길 조성 △산림레포츠 테마단지 개발 △숙박시설 확충 △분저재 옛길 순환 트레일 조성 △복합 테마단지 조성(민자) 등 교통 인프라 및 시설기반 확충을 통해 좌구산휴양랜드의 명품화를 추진한다.

좌구산의 지리적 특성상 각 시설과 공간이 단절돼 있어 자가용을 이용한 이동이 많은 만큼 주차 공간을 확충해 방문객의 이동 편의성을 높인다.

캐빈 형태의 숙박시설, 음식점,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서바이벌 체험장 등을 갖춘 복합 테마단지를 조성해 부족한 상업기능을 강화하고 소비 및 판매 촉진의 기틀을 마련한다.

이재영 군수는 "좌구산휴양랜드 활성화를 통해 좌구산의 새로운 발전뿐만 아니라 증평군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대한민국의 핵심 휴양거점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