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4.15 16:21:17
  • 최종수정2024.04.15 16:21:17

이범석(오른쪽 두번째) 청주시장이 15일 베트남 하이퐁 현지에서 열린 ‘테크페스트 하이퐁 2024(TECHFEST Hai Phong)’에서 해외바이어들에게 청주지역 기업들을 홍보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시는 베트남에서 열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참가해 청주지역 수출유망기업들을 홍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범석 청주시장을 대표로 한 청주시 대표단은 청주지역 수출유망기업 10개사와 15일 베트남 하이퐁에서 열린 '테크페스트 하이퐁 2024(TECHFEST Hai Phong)'에 참가했다.

시는 '미래산업도시 청주'를 주제로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로 대표되는 청주의 첨단산업인프라를 소개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우수기술이 집적된 청주시의 미래와 가능성에 대해 발표해 베트남 관계기관과 투자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밖에도 대표단은 16일까지 홍보부스 운영, 혁신기술세미나, VC(Venture Capital)투자 매칭 세미나, 기업 IR(Investor Relations), 무역상담회, 인플루언서 라이브 마케팅, 유관기관 상호협력 MOU 체결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이 시장은 "베트남 하이퐁 테크페스트 행사에 참여한 청주시 기업의 선전으로 청주시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베트남 현지에서 연을 맺게 된 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수출유망 중소기업이 다양한 수출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에너지바 가공 생산 기업 '유테크(대표 이동덕)' △인감(도장) 스캐너 전문기업 '㈜본시스(대표 이언주)' △이차전지 외관검사기 전문기업 '㈜본텍(대표 최성일)' △CIGS박막형모듈 전문기업 '세종인터내셔널㈜(대표 김철호)' △차선분리대 전문기업 '충청㈜(대표 최민진)' △플라스틱용기 전문기업 '㈜신이(대표 황순희)' △화장품 전문기업 '㈜피에프네이처(대표 양지혜)'와 '라파로페(대표 황기철)', '㈜뷰티콜라겐(대표 이경숙)' △물티슈 및 여성용품 전문기업 '㈜올담(대표 최병진)' 등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시는 하이퐁시 인민위원회와 수출 및 투자 등 경제교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양 도시 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비롯한 교류 확대를 추진하고, 하이퐁경제특구위원회(HEZA)를 방문해 양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